유례없는 전염병인 COVID-19 확산과 더불어 미국내 아시아계 미국인 태평양섬 주민들 (AAPI: Asian American and Pacific Islander) 대한 인종차별 증오범죄로 인한 피해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는 미주 한인동포사회에도 커다란 불안감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한인사회연구원(이하 한사원) 한인동포 여러분들께서 경험하신 인종차별적 피해를 집계한 통계자료를 작성, 발표하고자 이번 설문조사를 실행하게 되었습니다. 설문조사는AAPI Data 인종차별 여론조사에 포함된 문항들을 한인사회의 상황에 맞게 수정하여 만들어졌습니다. 한사원은 미국 전역의 아시안을 대상으로 여론조사와 동일한 설문문항들을 통해, AAPI Data에서 집계한 자료와 시카고 지역 한인커뮤니티에서 발생한 피해상황을 비교 분석할 예정입니다.   

정확한 자료수집과 분석을 위해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설문조사에 참여를 원하신다면 아래 첨부한 온라인 주소를 방문해 주셔서 모든 질문에 성실한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설문조사는 41개의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략 5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사를 끝까지 마치신 이메일을 남겨주신 분들 다섯 분을 추첨하여 20달러짜리 아마존 상품권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이번 설문조사에 많은 분들께서 참여하실 있도록 주변의  한인들께 널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설문조사 온라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설문조사기관: 한인사회연구원 (www.hansainstitute.org)

설문조사기간: 2021 10 15일부터 1029일까지

온라인 설문지 주소: https://bit.ly/hansa_aapi_survey

자세한 문의: hansainstitut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