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 Jin Man (Custom).jpg

시카고한인사회연구원(이하 한사원) 제2대 회장으로 이진만 박사(드폴 대학 경제학 교수, 사진)가 직무를 인수하고 첫 이사회를 주재했다. 한사원은 지난해 12월 연말 이사회에서 이진만 이사를 차기 회장으로, 이평무 이사(BBCN 뱅크 부행장)를 부회장으로 인준하고 2013년 임무를 시작하도록 결정했었다.


2005년 한사원 창립 이후 회장을 맡아왔던 이윤모 박사는 2013년 1월 19일 아침 오메가 식당에서 열린 신년 첫 이사회에서 경과를 간략히 설명하고 차기 회장 내정자가 신년부터 임무를 인수하도록 이사회의 찬동을 받고 이어 이진만 박사가 신임 회장으로서 회의를 진행했다. 신임 한사원 회장 이진만 박사는 한사원이 그 동안 꾸준히 진행해 온 한인커뮤니티를 위한 연구를 지속하고 폭넓은 주제와 현재 각계 각층에서 뛰어난 활약을 하고 있는 많은 전문인들이 함께 참여하는 비영리 전문 연구기관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한사원을 이끌 구상을 밝혔다. 이날 한사원은 이사회 보강과 사업 구상안을 토의했으며 웹사이트와 연구진 및 일반회원 베이스를 더 확장하고 연간 2 회의 연구 포럼 외에 일반 청중을 위한 정례 강좌를 개최하는 방안 등을 토의했다. 또한 비영리 단체의 주정부 등록 및 국세청 면세허가 서류와 재무기록 인수인계를 이날 마치고 그간의 연구보고서와 발표자료는 추후 정리하여 인계키로 했다.


한사원 웹사이트는 기존 www.hansawon.org 외에 www.HansaInstitute.org 을 추가하기로 했으며 한사원 연락은 전화 (312)725-4542 이메일 hansainstitute@gmail.com 로 하면 된다.